K-NIBRT 교육센터
「2022 백신특화교육 실습 3기」 교육생 모집 바로가기
close

K-NIBRT

인사말

Korea National Institute for Bioprocessing Research and Training
안녕하십니까.
한국형 NIBRT 사업단장 겸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부총장
이진우입니다.
연세대학교 K-NIBRT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 위치한 K-NIBRT(National Institute for Bioprocessing Research and Training)는 21세기 대한민국 성장 동력 산업의 하나인 바이오헬스 산업의 핵심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연세대학교, 인천광역시, 인천테크노파크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K-NIBRT는 국내 바이오기업이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일랜드의 NIBRT교육프로그램을 벤치마킹(Benchmarking)하고, 국내 기업의 인력 수요에 적합한 한국화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을 통해 “한국형 바이오공정 인력양성 프로그램”으로 체계화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기반시설로 아시아태평양지역 최고의 바이오공정 인력양성센터 건립을 한 단계씩 추진해 나가고 있으며, 바이오공정 인력양성센터의 건립에 앞서, 실습교육을 위한 시범 교육 시설(K-NIBRT Training Centre)를 개소하고 기존의 이론교육에 실습교육을 더해 본격적인 인력 양성을 시작합니다.
우선, 비학위과정으로 백신특화교육과 항체의약품에 관한 일반공정교육이 운영되며, 대학원 학위과정을 개설하여 바이오헬스산업에 필요한 고급 인적자원을 양성하고, 연구인프라를 집적하여 실용연구 중심의 첨단 바이오헬스 연구기관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또한, 세계보건기구(WHO)가 중·저소득국가의 백신 자급화와 의료보건환경 증진 사업의 일환으로 대한민국을 “글로벌 인력양성 허브(Global Biomanufacturing Training Hub)”로 지정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는 전 세계 백신 불평등을 해소하고 글로벌 보건의료 안전망을 갖추는 데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K-NIBRT는 본 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대한민국이 글로벌 공동체의 일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 적극 기여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저희 K-NIBRT는 위 사업들을 통해 "바이오산업 발전을 통한 인류의 건강한 삶 실현"의 비전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K-NIBRT 사업단장 이진우
top